2016/01 10

대전 즉석떡볶이 맛집 , 관저동 바울아저씨 :)

대전 즉석떡볶이 맛집 , 관저동 바울아저씨 :) 다녀온지 좀 지났는데 게으름탓에 이제야 포스팅하는 관저동 바울아저씨 어느날 저녁 생활의 달인에 즉석떡볶이가 나온걸 보고 너무 먹고싶어 다음날 눈 뜨자마자 막내와 부랴부랴 즉석떡볶이를 먹으러 갔다. 일단 대전 즉석떡볶이 검색해보고 괜찮을것같아 간 곳이 문을 닫아 다시 검색해보고 근처에 있다는 바울아저씨로 - 관저동 마치광장 (?) 에 있다. 내부는 까페같이 아늑하고 예쁜 분위기 +_+ 노란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분위기가 식욕을 돋궈주는 느낌이다. 즉석떡볶이 말고도 빅버거 , 피자 , 파스타등을 함께 판매중 여럿이 식사하러 오기에 좋은 메뉴구성 우리는 즉석떡볶이 + 치즈추가 + 만두사리 추가 :) 물과 접시도 예쁘게 준비된다. 단무지대신 무 피클이 나온다. 비쥬..

오동통통 쫄깃쫄깃 부추 꼬막전 만들기 :)

오동통통 쫄깃쫄깃 부추 꼬막전 만들기 :) 겨울이 제철이라 오동통하게 살이오른 꼬막 피로회복 &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분이 듬뿍 들어있다. 서늘한 성질의 꼬막에 따뜻한 성질의 부추를 곁들어 만든 오동통하고 쫄깃쫄깃한 꼬막전 만들기 #재료준비 (3~4인분) 꼬막 1KG , 부추 잘게 썬것 한줌 , 청양고추 1개 , 계란2알 , 밀가루 (부침가루) 2스푼 듬뿍 , 식용유 ,후추조금 꼬막은 흐르는물에 한번 헹구어 낸 후 소금물에 담가 한쪽방향으로 2~3분간 저어준다. 이 과정에서 꼬막들이 안에 머금고 있던 뻘이나 불순물을 뱉어낸다. 해감이 된 꼬막을 깨끗한물에 3~4번 헹구어 준비한다. 부추와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둔다. 냄비에 물을 팔팔 끓이다가 씻어둔 꼬막을 넣어 끓인다. 꼬막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쌈장으로 맛을 낸 볶음밥 , 쌈장 볶음밥 만들기 :)

쌈장으로 맛을 낸 볶음밥 , 쌈장 볶음밥 만들기 :) 여기저기 가끔 보일때마다 그 맛이 궁금했던 쌈장 볶음밥 맛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한번 만들어봐야지 하면서도 늘상 미뤄왔던 메뉴 사실 이왕 만들거면 삼겹살을 넣어 만들고 싶었던 쌈장 볶음밥 , 그냥 집에있는 재료로만 만들어보았다. #재료준비 (1인분) 밥 1공기 , 김치 1/2공기 , 대파 잘게 썬것 한줌 , 게맛살 작은크기 2~3개 , 계란1알 쌈장 1스푼 , 올리브오일 , 참기름 1스푼 , 설탕 조금 + 소세지 곁들임 잘게 썬 대파를 올리브오일에 볶아 향을 낸다. 양념을 살짝 헹구어 낸 김치를 잘게 썰어 설탕을 조금 넣어 파기름에 넣고 함께 볶는다. 김치가 반투명해지면 계란을 넣고 스크램블로 만든 뒤 게맛살을 적당히 썰어 넣어 함께 볶는다. 볶던..

식사준비 귀찮은날 , 20분완성 초간단 반찬 3종 세트

식사준비 귀찮은날 , 20분완성 초간단 반찬 3종 세트 아무것도 하기싫고 귀찮은 날 , 후다닥 만들어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초간단 반찬 3종 세트 전부 완성하는데 20분이면 충분 , 김치와 김 정도만 곁들여도 부족함 없는 한끼 식단 완성 :) # 참치 감자조림 재료 : 참치1캔 (100g ) , 감자 주먹만한 것 1알 , 다진마늘 1/2스푼 , 청양고추 1개 양념 : 물 2국자 , 간장 1국자 , 설탕 1스푼 , 들기름 1스푼 , 후추 조금 냄비 하나에 넣고 졸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참치 감자 조림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함을 더한 간장양념이 흰 밥과 잘 어울린다. 감자는 깨끗히 씻어 껍질을 벗기고 큼직하게 썰고 모든 양념을 넣은 냄비에 다진마늘 1/2스푼과 함께 넣어 끓인다. 감자가 절반 정도 익었을때 기름..

훈제오리 단호박찜 만드는법 , 누룽지 넣어 조금 색다르게 즐기기 :)

훈제오리 단호박찜 만드는법 , 누룽지 넣어 조금 색다르게 즐기기 :) 비쥬얼도 좋고 맛도 좋아 가끔 별미로 준비하는 훈제오리 단호박 찜 ! 일요일 시댁에 갔다가 가져온 단호박과 퇴근길에 꿀서방이 사온 훈제오리로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다. 평소와 조금 다르게 누룽지를 함께 넣어 재미있는 식감과 구수한 맛을 더해 만들어본 누룽지 훈제오리 단호박 찜 레시피 :) #재료준비 (3~4인분) 단호박 1개 , 훈제오리 400g , 모짜렐라 치즈 1공기 , 각종 채소 1접시 (취향에 따라 준비) + 바삭한 누룽지 두줌 양념 : 고추장 1.5 스푼 , 간장 1.5스푼 ,다진마늘 1.5스푼 , 꿀 1.5스푼 , 고춧가루 1.5스푼 , 맛술 1스푼 , 후추 조금 단호박은 깨끗히 씻어 통째로 전자렌지에 4분정도 돌려준다. 그냥..

대전 갈마동 맛집 , 곽만근 갈비탕 갈마점

대전 갈마동 맛집 , 곽만근 갈비탕 갈마점 월평동에 살았을때 가족들과 종종 갔던 곽만근 갈비탕 갈마점 갈비탕 & 갈비찜 전문점으로 깔끔하고 친절해 갈때마다 기분좋게 식사하고 올 수 있는 곳 :) 주말에 아빠 엄마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갔다가 점심먹으러 정말 오랜만에 방문 ! 갈비탕 맛집이기도 하지만 일단 주차가 아주 편리해서 더 호감 ♥ 갈비탕 , 얼큰갈비탕 , 갈비찜 등의 메뉴를 판매중인 곽만근 갈비탕 아빠는 얼큰갈비탕 , 엄마는 갈비탕 , 나는 전복갈비탕을 먹었다. 난 전복 별로 안좋아하는데... 요 몇일 몸이 좋지 않았는데 그래서 엄마가 억지로 전복갈비탕 시킴 .. ㅠㅠ 테이블쪽엔 자리가 없어 좌식 테이블에 앉았다. 벌써 오픈하고 몇년이나 지났는데 여전히 깨끗하다. 올때마다 청결해서 너무 좋다. 물컵..

코코브루니 센터원점 ,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 카페 :)

코코브루니 센터원점 ,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 카페 :) 친구와 서울여행 중 다녀온 청계천 옆 코코브루니 인터넷에서 유명한 디저트 카페인데 외관부터 너무 예뻐 눈길을 끈다. 소녀가 새 등에 앉아있는 모습의 코코브루니 로고 예쁘다 예쁘다 +_+ 꽤 넓은 카페인데 남은 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이 많다. 쇼케이스 앞에서 눈호강 제대로 ♥ 타르트와 케이크들이 자태를 뽐내고 있다. 무얼 고를지 한참 선택장애에 시달리다 겨우 두가지 고름 조각케이크 5~6000원 정도 가격대 초콜릿도 탐났지만 케이크 두조각으로 만족하기로 ㅠㅠ 초코 가격 사악하다 ㅋ_ㅋ 자리에 앉아 전체적인 분위기 찍어봄 아늑하고 깔끔하고 내가 진짜진짜 좋아하는 분위기 :) 우리 테이블의 조명 조명까지 내 마음에 쏙 들었다. 우리집 천정 높았음 저런거..

치즈 김치 고구마 구이 , 간단하게 보기좋고 먹기좋은 간식 만들기 !

치즈 김치 고구마 구이 , 간단하게 보기좋고 먹기좋은 간식 만들기 ! 고구마와 찰떡궁합 김치 , 치즈 - 함께 요리하면 맛없을 수 없는 재료들을 모아 만든 간단한 간식 "치즈 김치 고구마 구이" 야식으로도 좋고 까나페 대신 만들어 안주로 내기도 괜찮다. 치즈 , 김치 , 고구마의 비율은 각자 취향에 맞게 조절해 만든다. #재료준비 고구마 , 김치 ,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로 대체 가능) , 설탕 고구마는 깨끗히 씻어 어슷썰어준다. 껍질은 벗겨도 상관없음 , 까나페 형태로 만들예정 , 윗 부분이 넓게 써는게 좋다. 자른 고구마는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고 김치는 잘게 썰어 국물을 쪽 빼준다. 팬에 국물을 뺀 김치와 설탕을 조금 넣고 짧게 볶아 수분만 날려준다. 아삭한 김치의 식감을 살리는게 좋기 때문에 ..

대전 탄방동 쌍둥이네 떡볶이 , 추억의 길거리 떡볶이 맛집

대전 탄방동 쌍둥이 분식 , 추억의 길거리 떡볶이 맛집 떡볶이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막내와 일부러 찾아간 탄방동 쌍둥이네 안그래도 떡볶이 튀김 순대 좋아하는데 사진보고 기대감에 가득차서 달려감 탄방동 로데오타운 뒷편 골목 안에 위치한 로데오 원조 쌍둥이네 마늘소스 떡볶이 로데오타운 후문 , 주차장 쪽에서 맞은편을 바라보면 골목안에 바로 파란 원조 쌍둥이네 입간판이 보인다. [하단 지도 , 주소 첨부]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인 다양한 튀김들 막내랑 듬뿍 담았는데 3천원밖에 안나옴♥ 더구나 내가 그리워하던 그 옛날 분식집 김말이 st :D 요즘 대부분 떡볶이집에서 튀김을 사먹으면 튀김옷이 두껍고 너무 바삭하게 튀겨진 경우가 많아서 옛날 그 떡볶이 소스에 절여진 김말이 맛을 느끼기 힘들었는데 , 쌍둥이네는 ..

대전 둔산동 풍전돈까스 , 일식 돈까스 맛집 ♪

대전 둔산동 풍전돈까스 , 일식 돈까스 맛집 ♪ 둔산동 타임월드 건너편 골목 안에 위치한 풍전돈까스 돈까스가 깔끔하고 맛있다고 하길래 오랜만에 일식돈까스 먹으러 갔다. 풍전정식부터 히레까스 로스까스 , 코돈부르 등 ... 모든 일식돈까스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둔산동 풍전 돈까스 ! 우동 , 돈부리등도 판매중이다. 풍전돈까스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 매주 월요일 휴무 내부가 진짜 정말 짱짱 깔끔하다. 깨끗하고 정갈한 느낌 , 한쪽에 있는 벚꽃나무가 일식돈까스가 더 맛있게 느껴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 ㅋ 코돈부르와 풍전정식 주문 , 메뉴판의 "풍전돈까스 맛있게 먹는 방법" 을 정독한다. 일식돈까스엔 역시 참깨가 들어간 돈까스소스 ♥ 정성껏 깨를 갈아 돈까스 소스 제조 둔산동 풍전돈까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