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26

대전 선화동 맛집 , 자연별곡 한식뷔페 평일 런치 맛보기 :-)

대전 선화동 맛집 , 자연별곡 한식뷔페 평일 런치 맛보기 :-) 지난주에 다녀왔던 자연별곡 깔끔한 실내와 괜찮은 메뉴구성으로 인기가 많은 한식뷔페로 대전 선화동 NC백화점 8층에 입점되어있다. 막내가 데이트할때 가보고 좋았다며 안내한 곳 손님이 상당히 많았지만 테이블이 워낙 많아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다. 매장 내부는 장독들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한국적 느낌이 물씬 풍긴다. 자연별곡 평일런치 1인 가격 12900원 운좋게 우리가 가기 하루 전부터 새로운 봄메뉴를 시작했다고 :) 점심때라 '딸기얹은 봄동버무리'와 '달래우삼겹된장전골'을 맛볼 수 있었다. 음식코너도 넓찍하게 되어있어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고 식기들도 곳곳에 배치되어있어 편리했다. 음식도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고 , 커피코너와 아이..

제육볶음 만드는법 , 목살 제육볶음 만들기 w 깻잎순

제육볶음 만드는법 , 목살 제육볶음 만들기 w 깻잎순 시장에서 2천원어치 샀더니 10L 봉투 한가득 주신 깻잎순과 냉장고에 350g 남은 자투리 목살로 만든 깻잎순 목살 제육볶음 깻잎의 향긋함은 그대로 가지고 있고 어린잎이라 부드러움까지 더해진 깻잎순과 함께 먹는 제육볶음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재료준비 (2인분) 사진에 기재된 재료들을 준비한다. 청양고추와 고춧가루 , 설탕 , 물엿의 양은 입맛에 맞춰 조절한다. 목살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집에 있어서 목살로 했지만 앞다리살도 가능 삼겹살은 기름이 많아 추천하지 않는다. 요리 전 고기에 먼저 밑간을 해둔다. 간장 1스푼 , 후추 ,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15분 ~20분 재워둔다. 깻잎순은 깨끗히 씻어 알맞은 크기로 대충 ..

대전 괴정동 맛집 부뚜막 생고기 , 롯데백화점 근처 줄서는 맛집 :)

대전 괴정동 맛집 부뚜막 생고기 , 롯데백화점 근처 줄서는 맛집 :) 대전 괴정동 롯데백화점 여성주차장 뒤쪽 골목에 위치한 부뚜막 생고기 이 근처에서 꽤나 오래된 맛집으로 얼마전에 이쪽으로 확장이전까지 한 유명한 집이다. 돼지고기가 신선하고 맛있어 좋아하는 맛집 :) 꿀서방의 오랜만의 칼퇴로 6시에 부뚜막 생고기에 도착 - 평일 저녁이라 골목앞이 한산해 안기다려도 되겠다며 좋아했는데 조금만 늦었음 기다릴뻔했다 ㅠㅠ 역시 맛집은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줄을 선다. 부뚜막 생고기 메뉴판 국내산 돼지고기와 한우를 판매중 일단 한돈알아서 2인분 주문 :) 고기를 기다리며 내부를 한번 찍어봄 나름 깔끔한 분위기다. 배추김치 , 열무김치를 비롯해 어묵볶음 , 겉절이 , 파채무침 등 밑반찬이 나오고 - 뚝배기에 보글..

대전 돈까스 맛집 , 한밭돈까스 ! 대전 한밭야구장 근처 돈까스 집

대전 돈까스 맛집 , 한밭돈까스 ! 대전 한밭야구장 근처 돈까스 집 얼마전 백종원의 3대천왕에 대전 야구장 근처 돈까스집이 나왔다. 한밭 야구장 앞에는 유명한 돈까스집이 두곳인데 그중 한곳이 아줌마 돈까스고 다른 한곳이 한밭돈까스 ! 막내와 점심때 옛날 돈까스가 생각나 야구장쪽으로 향했다. 3대천왕에 나왔던곳은 아줌마돈까스인데 방송 후 손님들이 더 늘었다고 해서 그 옆의 한밭돈까스로 향했다 :) 한밭돈까스 또한 예전부터 유명한곳이라 점심 피크시간에 가면 기다렸다 먹어야 할 정도 우리도 기다릴뻔했으나 운좋게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물 , 반찬등은 셀프고 메뉴는 돈까스 단일메뉴라서 자리에 앉으면 셀프바 안내 해주시고 돈까스 인원에 맞게 준다고 말씀하심 따로 주문이 필요없다. 테이블 한쪽엔 후추와 핫소..

끈기덮밥 만드는법 , 요즘 인기 끈기덮밥 직접 만들어보았다.

끈기덮밥 만드는법 , 요즘 인기 끈기덮밥 직접 만들어보았다. 오늘 뭐 먹지? 에 소개되어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끈기덮밥 만드는법이 그렇게 간단하고 맛있기는 또 완전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토마토소스에 푹 - 졸인 돼지목살을 밥에 얹어먹는 덮밥으로 재료만 들어도 맛없을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재료 준비 ! 쪽파가 없어 부추로 대체했는데 문제없는 듯 맛있게 잘 되었으니 대파나 부추 모두 가능한 것 같다. 들어가는 채소들은 모두 잘게 다져준다. 고기는 조금 두껍게 자른 돼지목살을 통으로 준비해도 좋고 한입크기로 잘라 준비해도 좋다. 토마토소스와 후추 , 계란도 준비하면 끈기덮밥 만들기 준비 끝 ! 먼저 계란을 식초를 조금 넣고 팔팔 끓인 물에 5분 30초간 삶아 찬물에 담가둔다. 계란..

대전 봉명동 디저트 카페 블레스롤 , 무지개 케이크 & 롤케이크 &무지개 아이스크림

대전 봉명동 디저트 카페 블레스롤 , 무지개 케이크 & 롤케이크 &무지개 아이스크림 둘째네 집 근처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블레스 롤 무지개 케이크와 무지개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하다. 항상 둘째 만나러 가면 디저트39에 갔었는데 이 날은 블레스롤로 케이크 먹으러 ♬ 블레스롤에 들어서니 쇼케이스에 독특한 비쥬얼의 케이크들이 반겨준다. 홀케이크로도 조각케이크로도 판매중 홀케이크는 3만원대로 가격은 좀 비싼편 ㅠㅠ 독특한 디자인의 롤케이크도 판매중이였다. 이름도 모양도 독특해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었지만 - 배부른 상태라 그러지 못해 아쉬웠다. 우리는 블레스 케이크세트 케이크 1조각과 아이스크림 , 아메리카노가 나오는 세트에 하프롤을 추가해 먹었다. 케이크는 블레스롤 인기메뉴 레인보우 케이크를 고르고 롤케이크는 효..

연어 통조림 활용 , 연어 카레 볶음밥 레시피 :)

연어 통조림 활용 , 연어 카레 볶음밥 레시피 :) 덩그러니 남은 찬밥 한그릇과 구석에 뒹구르고 있던 연어 통조림의 콜라보 찬밥 한그릇으로 따뜻하고 든든한 저녁식탁을 완성시켜주는 간단 레시피 "연어 카레 볶음밥" 연어 대신 닭가슴살 , 참치 캔을 활용해도 좋다. 버섯,파,당근,파프리카 등 각종 채소 활용 가능 곁들인 샐러드는 필수사항이 아니라 재료에 넣지 않음. 감자와 양파는 비슷한 크기로 썰고 밥은 찬밥 상태 그대로 조리한다.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 볶는다. 감자와 양파를 넣고 달달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카레가루로 어느정도 간이 되니 소금은 조금만 넣는다.] 연어통조림을 포크를 이용해 기름을 빼가며 떠 넣는다. 채소와 연어통조림이 고루 섞이면 팬의 가장자리로 치워두고 가운데 부..

대전 둔산동 멜버른 수제버거 , 푸짐하고 맛있다 :)

대전 둔산동 멜버른 수제버거 , 푸짐하고 맛있다 :) 어김없이 점심의 단짝 막내와 찾은 둔산동 멜버른 타임월드 부근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멜버른은 수제버거가 맛있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래서 햄버거 덕후 막내와 내게 선택당함 타임월드 건너편 대각선으로 위치한 멜버른 도로변에 있는게 아니라 건물 안쪽으로 있어 간판을 잘 보고 찾아가야 한다. 둔산동 KFC 건물 1층 안쪽에 있음 요로케 - 간판부터 심플한것이 마음에 든다. # 아래는 멜버른 메뉴 버거 말고도 파스타 , 샐러드등의 메뉴와 맥주 와인등을 판매중이다. 피쉬앤칩스도 판다고 하니 다음에 맥주먹으러 오고싶은 생각이 절로 든다. 우리는 멜버른 스테이크 버거 세트 & 콰트로 치즈 버거 세트 를 주문 역시 버거는 세트로 즐겨야 제맛 ! 실내는 이렇게 깔끔하..

5분완성 딸기컵케이크 쉽고 간단하게 만들기 :)

5분완성 딸기컵케이크 쉽고 간단하게 만들기 :) 시판용 카스테라를 이용해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디저트 딸기 컵케이크 5분이면 하나 뚝딱 완성 , 시간과 노력에 비해 비쥬얼과 맛은 빠지지 않는다. 급작스런 손님맞이 , 친구들과 다과모임에도 잘 어울리는 카스테라 딸기 컵케이크 만들기 :) #재료준비 (1컵분량) 카스테라 1/4개 , 딸기 3~4개 , 휘핑크림 1/2컵 (종이컵기준) , 슈가파우더 1/2티스푼 초콜릿이나 연유를 추가해도 좋다. 딸기는 자유롭게 잘라서 준비하고 카스테라는 한입 크기로 깍뚝썰기한다. 유리컵에 자른 카스테라를 깔고 휘핑크림을 한바퀴 두른다. 그 위로 딸기를 얹고 다시 카스테라를 얹는다. 크림을 좋아할 경우 딸기 위에 한번 더 얹어도 OK 카스테라 위로 크림을 한번 더 채운다. ..